• 종로학원 입시설명회 자세히 보기
전체카테고리 메뉴

삶을 턴(turn)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남종로학원[교대] 조회2,427회

본문




삶을 턴(turn)하다.

 

신O인(한양대학교 경제금융 합격)

 

저는 강남종로학원[교대]에서 수험생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대학교 2학년을 다니던 도중 수능을 다시 치러 보고 싶은 마음이 생겨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학원들을 비교해보고 강남종로학원[교대]이 가장 마음에 들어 선택을 하였고, 강남종로학원[교대]은 저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3년 동안 이과였고 자연과학 대학으로 진학해 공부를 하던 중이었지만, 학교와 학과 적성에 맞지 않음을 느껴 문과로 전향해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국영수도 걱정이었지만 가장 문제는 한 번도 공부해보지 않은 사회탐구영역이었습니다. 주변에서는 비교적 쉬운 과목을 하라고 권유하였지만 저는 법과 정치에 관심이 많아 법과정치와 사회문화를 선택하였습니다. 외울 것도 많고 생소한 내용인 데다가 4개월 정도의 짧은 기간 안에 다 해내야 해서 초반에는 사회탐구만 집중해서 열심히 공부하였습니다. 그 다음 어느 정도 점수가 나오고 난 후 국영수와 함께 공부하였습니다. 사회탐구과목이 어려웠지만 학원 수업시간에서 모든 궁금한 질문에 다 자세하게 해답을 찾을 수 있었고 내용 이해도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혼자 공부하였다면 해이해지기 쉬워서 열심히 하기 어려웠을 텐데 학원의 철저한 관리와 시간표를 따라 공부하다보니 저도 모르는 사이 엄청난 양의 모의고사를 풀어내었고 다 푼 책이 쌓여만 갔습니다.

 

그리고 수학능력시험 당일 떨리는 마음으로 수험장으로 향하였고 국어영역이 많이 어렵긴 했지만 무사히 시험을 마쳤습니다. 그 후 논술고사준비를 위해 강남종로학원[교대]에서 배웠던 논술을 복습하고 예상문제를 풀어보며 대비를 하였고 그 결과 한양대학교 경제금융학부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의 관리와 수업이 없었다면 해내지 못했을 결과였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대학생활을 더 열심히 하여야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