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로학원 입시설명회 자세히 보기
전체카테고리 메뉴

선생님 조언대로 따라 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남종로학원[교대] 조회2,802회

본문

선생님 조언대로 따라 하기

 

O(중앙대학교 전기전자 합격)

 

 

 

좋았던 점

 

학원은 다들 재수 열심히 해서 수능 잘 보려고 모였기 때문에 초반에 정말 고요하고 집중해서 공부하는 분위기여서 공부를 열심히 할 수밖에 없었다. 다들 사람인지라 시간이 지나다보면 풀어지고 힘들고 졸리니 조는 사람도 생기는데 사감선생님도 깨워주시고 친구들도 서로서로 깨워줘서 일어나보면 주변에 열심히 공부하는 거보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쉬면 안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공부하는 분위기라는 것이 참 좋다.

다른 학원과 다르게 서초종로학원은 일요일, 공휴일 모두 의무로 나가야하는 것이 초반엔 억울했지만 생활리듬이 깨지지 않는다는 점이 무시할 수 없는 장점이다.

수업이 끝나고 저녁에 자습하고, 일요일에 자습할 때도 선생님이 계셔서 모르는 문제는 질문할 수 있다는 게 마음이 참 편했다.

같은 반 친구들과는 다들 재수생이라는 처지가 비슷해서 친해지기 쉽고 서로 공부하다 모르는 개념, 문제를 물어보면서 공부할 수 있다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힘들었던 점

 

대학생인 친구들, 재수하면서 노는 친구들 술 마시고 전화오고 놀자고 연락오지만 참고 공부해야하고 혼자라도 놀러가고 싶고 쉬고 싶지만 참고 공부해야 한다는게 힘들다.

재수하면서 1년을 버리고 공부하는데 원하는 대학에 못가면 어떡하지 하는 부담감, 남들보다 1년 늦게 대학가게 되겠지만 이미 대학생인 사람들이 부러워서 느껴지는 열등감 때문에도 힘들었다.

성적이 항상 상승세일수 없지만 난 분명 열심히 했고 할 만큼 했다고 생각했는데 원하는 만큼 성적이 잘 안 나오면 공부하는 게 매일 똑같고 지루하고 지금하는게 잘하고 있는 것인가 이 길이 맞는 것인가 하는 온갖 잡생각이 들면서 슬럼프가 오기도 한다.

 

조심 해야 될 점, 조언하고 싶은 점

 

친구, 영화, 게임, 맛있는 음식, , 노래방, 여행, 술 등등 하고싶은게 정말 많겠지만 줄여야 해요. 물론 24시간 공부만하는 기계일 수는 없으니 적당한 시간 자고, 밥 잘 챙겨먹고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스트레스 풀면서 공부하는 게 정신건강에도 몸 건강에도 좋아요.

특히 수학문제 풀 때 음악 들으면서 공부하는 것이 집중 잘된다고 흔히들 핑계 대는데 해보니까 음악 안들어도 집중하려면 할 수 있으니 음악 끊는 것이 좋아요.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남들이 다하는 교재니까 따라서 하기보다는 자신의 현재상태에 맞게 계획세우고 그 계획을 지켜나가는 것이 중요해요. 선생님들이 시키는 대로 하는게 최선이이에요.

1학기-기본다지기 2학기-실력다지기 3학기-파이널

괜히 학원 시스템이 이렇게 돌아가는 것이 아니니 자기 자신은 고3때 공부했으니 기본탄탄해서 1학기 때부터 다짜고짜 어려운거 실전 연습하고 싶을지라도 기본부터 열심히 하기, 특히 수학 1학기에 개념정석부터 시작해서 개념공부만 했는데도 모의고사 성적이 오르는걸 보면 개념공부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적어도 9평 이후부터는 수능 시간표대로 국수영탐 순서대로 공부하면서 공부시간 잡고 남는 시간은 부족한 것을 채우는 식으로 공부하되, 좋아하고 잘하는 과목이라고 너무 소홀히 해서 수능에서 뒤통수 맞지 않기를 바라요. 영어가 절대평가여서 우선순위에서 밀리겠지만 너무 안하면 성적이 떨어질 수밖에 없어요.

사설 모의고사, 교육청 모의고사, 평가원 모의고사 보는 날이 참 많은데 그런 날들을 잘 이용해서 오늘이 수능 날이라면 자리에 앉아서 국어시험 전 뭘 읽고 어떤 생각을 하면서 1교시를 준비할지 같이 머릿속으로 생각해보는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선생님들께서 조언해주시는 말들이 늘 옳습니다. 아래는 공부할 때 들었던 선생님들의 조언이에요.

-학기, 달 단위의 장기계획과 매주, 매일 해야 하는 단기계획 잘 세워서 지키기

-사설 모의고사, 프리미엄 모의고사 보다는 평가원 기출, 특히 수능 기출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는 점

-나중에 다시 봐야지 하고 쌓아두고 미뤄두지만 생각만큼 다시 볼 일이 없으니 한번 할 때 확실히 잘 끝내두어야 한다는 점

-무조건 양치기가 아니라 한 교재를 여러 번 보든 한 교재를 확실히 끝내고 다음교재로 넘어가기

-체력관리 잘하기

-슬럼프 잘 극복하기

-수능 전 날 너무 떨리고 긴장될 땐 청심환을 먹기

마지막으로 논술은 최저를 맞추는게 우선인지라 수능공부부터 열심히해요!

수능공부가 가장 중요하니 강남종로학원[교대]​ 커리큘럼을 딸라하면 무조건 성공해요.

강남종로학원[교대]​! 감사합니다~